자주묻는 질문

  • 정기서비스는 1주 1회, 2주 1회, 4주 1회 등 고객님이 원하시는 방문 주기에 맞추어 청소전문가 2명이 한 팀이 되어 청소기, 스팀청소기등 전문 장비, 전용세제와 청소 소모품 일체를 지참하여 고객님 댁을 전문적으로 청소하는 서비스입니다.
  • 가사도우미를 이용하시는 고객 중에서도 전문청소가 필요하셔서 메리메이드 정기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많으며, 메리메이드 정기 고객들은 평균 5년 정도 정기서비스를 꾸준히 이용하고 계십니다.
  • 정기 서비스는 전문 청소 서비스로 가사도우미 서비스인 설거지, 세탁, 다림질등은 서비스 범위에서 제외되며, 오직 청소에 집중하여 고객님 댁에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.
  • 가사도우미는 일상 가사업무(세탁, 설거지, 간단한 청소)를 대행하는 것이며
  • 거주청소는 살고 있는 집에 특별한 청소가 필요할 때(대청소, 손님맞이 등)에 일회성으로 청소용역업체를 통하여 전문청소 서비스를 받는 것입니다.
  • 메리메이드 정기서비스는 고객님이 원하시는 주기와 범위에 따라 집안을 깔~끔하게 관리해드리는 전문 청소서비스로 국내 유일 메리메이드 대표상품입니다.
  • 더 자세한 내용은 홈 페이지 내 정기청소 카테고리에서 참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.
주방, 욕실, 거실, 방, 현관 등 고객님께서 거주하고 계신 생활공간의 바닥, 가구, 가전제품 및 생활소품 표면의 먼지제거와 정리정돈을 꼼꼼하게 서비스 해 드립니다. (앞뒤베란다는 서비스 범위에서 제외되며 창틀은 하단레일의 먼지제거만 포함됩니다)
  • 정기서비스는 1주 1회/2주1회/3주 1회/4주 1회처럼 고객님이 원하시는 서비스 주기를 상담시 직접 결정하여 주시면 됩니다.
  • 첫 회 서비스 일정만 상담시 확정하고 그 다음 회차 부터는 고객댁에 방문하는 서비스 팀장과 협의하여 결정하시면 됩니다.
  • 고객님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추어 방문주기 및 서비스 범위를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는 것이 정기서비스의 특징입니다.
  • 네 가능합니다. 다만, 이 경우 요금의 추가 없이 진행하시고 싶으시다면 당일 청소할 범위에서 어느 한 곳을 제외하고 청소하여야 하는 불편이 있을 수 있습니다.
  • 메리메이드의 정기서비스는 18년간 국내에서 5만여명의 고객들이 이용하는 전문 청소 서비스 상품으로 3시간내에 고객님과 약속한 범위의 청소를 완벽하게 마무리 할 수 있도록 과학적으로 설계된 상품이기 때문입니다.
  • 예를 들어 냉장고 내부청소등, 약속한 서비스 범위 이외에 다른 곳의 청소가 필요한 경우 고객님 댁에 방문하는 서비스 팀장과 직접 협의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. 이 경우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  • 네, 가능합니다. 예를 들어 주방과 욕실만 집중적으로 서비스 받을 수 있습니다. 메리메이드 정기서비스는 3시간 서비스로 고객님이 원하시는 범위를 자유롭게 정하시면 서비스해 드립니다
  • 그러나 해당 부위의 오염이 심하여 3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도 있습니다.
메리메이드의 정기서비스는 지난 18년 간 5만여 고객들이 거주하고 계시는 다양한 주거환경과 평형대, 및 생활 습관에 맞추어 1:1 맞춤형으로 제공해온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청소범위와 오염, 시간을 결합하여 설계한 과학적 청소 서비스로 15분단위 쿼터제를 기반으로 요금을 설계하고 있습니다. 따라서 기본 3시간에서 15분 초과시 추가요금이 발생합니다.

※ 15분(쿼터) : 메리메이드 서비스 요금 산정 기초단위

  • 네, 가능합니다. 다만, 첫 회 서비스에서 완벽한 오염제거가 되지 않기 때문에 첫회 서비스에서 완벽한 청소 품질이 나올 수 는 없습니다. 그러나 3회정도 저희가 설계한 서비스대로 진행하면, 고객님 집안이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관리 받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.
  • 네 그렇습니다. 메리메이드의 정기서비스는 6회 서비스를 기본으로 합니다.
  • 6회 이하는 계약이 불가능하며 6회 이상의 서비스를 원하시는 경우 원하시는 주기와 횟수를 정하여 계약, 진행할 수 있습니다.
  • 6회 이하로 서비스를 받길 원하시면 정기서비스 중 1회성 서비스를 원하시는 횟수만큼 신청 하시면 됩니다.
  • 재 연장 시 본사에 유선으로 연락을 주시면 서비스 횟수 등을 확인하여 재 연장이 가능합니다.
  • 재 연장 시 최초 계약 때와 마찬가지로 요청하신 서비스 횟수에 맞는 예약금(?)을 입금하여 주시면 됩니다.
고객님의 개인적인 사정으로 서비스를 중단하고 추후에 남은 횟수에 대한 서비스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 다만, 서비스 중단 기간이 4주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다시 시작하는 첫회 서비스에 대하여 1회성 서비스 요금이 적용됩니다.
  • 메리메이드는 고객님의 자산을 소중히 여기고 있습니다
  • 메리메이드는 영업책임배상보험에 가입되어 있으므로, 메리메이드의 모든 서비스를 안심하고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.
  • 고객님 댁에 방문하는 서비스 팀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한 파손에 한해서는 보험을 통하여 배상해 드리고 있습니다.
  • 네 가능합니다. 다만, 팀 변경을 위하여 타 지역 서비스 팀이 고객님 지역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서비스 일정 및 시간 등은 재 조정이 필요합니다.
  • 메리메이드는 전국 어디서나 동일한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한 교육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니, 어떤 팀이 고객님 댁을 방문하더라도 안심하고, 고품질 서비스를 받으 실 수 있습니다.
  • 서비스 당일에는 고객님댁의 수도•전기를 사용하게 됩니다.
  • 쓰레기는 원칙적으로 수거하지 않습니다. 고객님댁 내에 쓰레기를 모아두는 곳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. (단, 별도의 처리비용을 지불하신 경우에는 쓰레기를 수거하여 드립니다.)
  • 서비스에 필요한 세제와 청소기등 도구는 일체 당일 서비스 팀원이 지참합니다. 저희가 사용하는 사용하는 세제는 미국 환경청으로부터 인체와 환경에 안전한 인증(Safer Choice)을 받았으며, 우리나라 환경부의 자가검사 승인을 받은 제품입니다. 안심하십시오.
  • 취급에 주의를 요하는 물품은 사전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. 다과 같은 물품은 손대지 않도록 주의하겠습니다.
    • 골동품, 회화, 장식품등 고가의 희소성 있는 물품
    • 이미 파손된 가구나 전화기, 전자제품 혹은 접촉에 주의를 요하는 물품(예를 들면 녹화중인 기기, 예약타이머, 샹들리에, 와인냉장고, 오디오장치등)
    • 사전에 주위사항, 취급요령들을 고지하지 않아 발생한 파손등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귀중품 보관관련

    서비스 당일에는 현금 및 귀금속 등의 귀중품은 반드시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고객 부재시 전화 및 인터폰, 택배 대응관련

    서비스 중에는 고객님 댁에 걸려오는 전화나 방문객의 인터폰을 받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.
  • 서비스 당일에는 무인경보장치를 해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서비스 차량의 주차공간 확보를 부탁 드립니다. 주차공간이 없으면 유료주차장을 이용하게 되며 이 경우 주차요금은 고객님께서 부담하게 됩니다
  • 반려동물

    고객님 댁의 반려동물과 관련하여 서비스중 특별히 주의하여야 할 사항이 있는 경우 미리 알려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청소도구 및 세제로 인한 파손 및 변색 발생

    메리메이드 전문서비스팀이 소지하는 장비와 세제는 고객님 댁의 가구표면, 바닥소재등에 파손과 변색이 발생하지 않도록 검증된 안전한 장비와 세제만을 사용합니다. 그러나 고객님의 요청에 의하여 철 수세미 등으로 세면대, 변기, 싱크대등을 청소하며 발생한 회사가 파손은 책임지지 않습니다.
  • 대리석 및 특수 바닥재의 변색, 훼손

    대리석, 원목마루 등 특수 바닥재에 대해서는 해당 바닥재 전용 세제와 걸레를 사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, 이 경우 고객님 댁에 방문하는 서비스 팀에게 사전에 고지 하여야 합니다. 마루복원이나, 대리석 광택 복원은 정기서비스 범위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. 특별한 광택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별도의 광택/복원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합리적인 서비스 요금으로 제공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회사가 배상하는 범위는 계약내용에 따라 “고객”으로부터 의뢰 받은 서비스 내용에 한정되며 또한 서비스 시간 내에 서비스 담당자가 행한 행위에 한정됩니다.
  • 회사의 귀중품 별도 보관에 대한 사전 요청에도 불구하고 고객이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보상하지 않습니다.
  • 회사는 고객님댁에 방문하는 서비스 팀과 고객의 직접 거래는 금지하고 있습니다. 만약 고객이 직접 거래하여 발생하는 파손 등에 대하여 본사는 전혀 책임지지 않습니다.
  • 높은 곳에서의 작업, 외부유리창, 외부 방충망등 위험이 수반되는 작업은 서비스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.
  • 고객님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가구의 문을 열지 않습니다. (가구 내부는 서비스에서 제외 됩니다)
  • 싱크대 내부, 냉장고를 비롯한 가전제품의 내부는 서비스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. (냉장고 내부가 청소가 필요한 경우 별도로 요청하시면 합리적인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.)
  • 소파, 침대등 무거운 가구는 옮겨서 청소하지 않습니다.
  • 정기서비스시 벽면, 천장, 조명, 창틀, 방충망등의 서비스는 추가 요금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.
  • 세탁이나 설거지는 청소 서비스 범위가 아닙니다. 양해하여 주십시오.
  • 고객님의 사정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취소하는 경우
    1. 서비스 7일전에 취소 할 경우 – 잔여 횟수 계약금 전액 환불
    2. 서비스 3일전에 취소 할 경우 – 잔여 횟수 계약금 10% 공제 후 환불
    3. 서비스 1일전에 취소 할 경우 – 잔여 횟수 계약금 20% 공제 후 환불
    4. 서비스 당일 취소 – 서비스 당일 계약금 제외 후 잔여 횟수 전액 환불
  • 약속된 서비스 일정의 변경은 해당 서비스 3일전까지 연락주시면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일정에 맞추어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 다만 서비스 2일전과 당일 변경시에는 일정변경 위약금이 발생합니다.
고객님이 원하시는 일정에 최대한 맞춰드리고 있지만, 첫 서비스 일정은 문의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7일 이후 예약 가능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