크리닝 팁

우리집 싱크대는 세균으로 부터 안전지대?

By admin | Today, 12:31

냉장고에서 채취된 식중독을 일으키는 리스테리아균은 식중독 유발자!?

[그림. 부엌 전문 청소 전후 비교 사진]

부엌관리 노하우

싱크대는 음식물의 얼룩뿐만 아니라 물때 등이 생겨 쉽게 더러워진다. 특히 배수구는 조금만 관리를 소홀히 해도 금방 썩은 냄새와 곰팡이의 온상이 되기 쉽다.

❶싱크대 배수구의 불쾌한 냄새를 없애고 싶을 때: 싱크대는 조금만 부주의해도 곰팡이와 식중독균이 번식하기 쉬워 가족의 건강을 휘협할 수 있다. 싱크대 배수구의 불쾌한 냄새를 없애는 첫 번째 방법은 설거지를 마무리할 때 따뜻한 물에 베이킹소다 1큰술을 넣고 헹구는 것! 두번째 방법으로는 배수구에 베이킹소다 1컵을 쏟아 부은 후 뜨겁게 데운 식초1컵을 붓는다. 5분 후 다시 뜨거운 물을 붓는다. 이 과정을 몇 차례반복하면 배수구도 깨끗해지고 음식물 쓰레기 냄새도 사라진다.

❷싱크대와 조리대에 물때가 생겼을 때: 이때는 식초에 푹 담금천을 1시간 정도 지저분한 부분에 올려 놓는다. 그 다음 소금과 식초를 섞어 천에 묻혀 다시 한번 닦으면 깨끗해진다.

❸행주,수세미,도마를 소독하고 싶을 때: 충분한 양의 물에 식초1/4컵을 넣고,이 물에 스펀지나 행주를 하루 동안 담가놓는다. 수세미나 스펀지는 용기에 식초2큰술,소금1큰술,뜨거운 물1컵을 넣어둔 뒤 15분이상 그대로 담가 놓는다. 도마는 뜨거운 물로 한번 씻은 뒤 식초1컵과 소금1/2큰술을 섞어서 만든 용액을 도마의 앞면과 뒷면에 충분히 분사한다. 그대로 두었다가 다음날 다시 뜨거운 물로 헹군 뒤 사용하면 도가가 깨끗해진다.

❹쓰레기통 냄새 제거: 쓰레기통 바닥에 베이킹소다를 뿌려놓으면 불쾌한 냄새를 쉽게 잡을 수 있다.